[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AI × SoftWave 2025)’에 참가해 일산테크노밸리, 경제자유구역, 창릉3기신도시 등 주요 개발사업을 알리는 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SW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이자 아시아 대표 SW마켓으로 성장하고 있는‘2025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은 소프트웨어, IT 분야 350여 개 기업·단체가 약 550개의 부스를 마련해 운영하고, 패키지 SW, IT 서비스, 융합 SW, 인터넷 SW, 게임/콘텐츠 SW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투자자 등 2만여 명이 방문하는 대규모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서 시는 일산테크노밸리의 핵심 산업인 콘텐츠·소프트웨어·IT 분야 국내외 기업들과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IR활동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 4월 킨텍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분야 전시회인 ‘제15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과 11월에 개최된 AI, 메타버스, 빅데이터 등 최신 디지털 기술과 콘텐츠 융복합 전시회 ‘2025 디지털미디어테크쇼’에서도 일산테크노밸리, 경제자유구역, 창릉3기신도시 등 주요 개발사업에 대한 상담부스를 운영한 바 있다.
또한 지난 11월 여의도에서 ‘2025 고양특례시 투자설명회’를 개최해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고양시의 대규모 개발사업과 기업지원 정책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투자환경 전반을 안내했다. 행사에는 바이오·콘텐츠· IT·AI·모빌리티 등 4차 산업 분야의 국내외 기업인과 투자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고양시의 미래 성장 가능성에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시는 일산서구 대화동 일원에 약 26만평 규모로 조성 중인 일산테크노밸리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30일 장항수로 남측구간 지식기반시설용지 6개 필지(총 면적 14,487㎡, 약 4,390평)에 대한 분양 공고를 시작했다.
분양은 감정평가액 기준으로 경쟁 입찰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6년 상반기에는 첨단제조시설용지, 같은 해 하반기에는 장항수로 북측구간 용지 분양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바이오·정밀의료, 스마트 모빌리티, K-컬처 분야의 외국인투자기업 대상 각종 세제혜택 및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한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과 서울과 맞닿은 지리적 강점을 바탕으로 자족기능을 갖춘 미래형 복합도시인 창릉신도시 개발도 함께 이어지고 있다.
울산웨일즈 프로야구단, 창단 선수 공개선발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시는 13일과 14일 이틀간 문수야구장에서 울산웨일즈 프로야구단 선수 선발을 위한 공개선발시험(트라이아웃)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첫날인 13일 오전에는 김두겸 울산시장과 허구연 케이비오(KBO) 총재 등이 현장을 직접 찾아 선수 선발 과정을 참관하고, 코치진(코칭스태프)과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
상북중 학생들, 울주군 담은 ‘울주 탐구 여지도’ 완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울주군 상북중학교(교장 신진환) 1학년 학생들이 13일 ‘지역 사회와 세계시민’ 과목의 첫 결실로, 울주군 지역 지도 ‘울주 탐구 여지도’를 완성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상북중은 지난해 2학기부터 1학년을 대상으로 ...
목포시, ‘돌봄365’ 첫 통합지원회의 개최… 맞춤형 서비스 체계 강화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 오는 2026년 3월 시행되는 「돌봄통합지원법」에 대비해 ‘목포돌봄365’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지난 9일 ‘제1차 목포돌봄365 통합지원회의’를 열고 맞춤형 돌봄 서비스 체계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이번 회의는 목포시 통합돌봄전담팀 주관으로 열렸으며, 관련 사업부서와 국...
익산시 아기출생 축하 '아기통장 지원사업' 원광새마을금고와 업무협약
익산시가 원광새마을금고와 손잡고 출산을 축하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익산시는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원광새마을금고와 '출생축하 아기통장 발급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원광새마을금고는 올해 익산시에서 출생한 아기 명의로 통장을 개설하면 축하금 10만 원을 지원하고, 시...
신안군, 도서지역 응급의료 대응 강화… 유관기관장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도서지역 주민의 생명 보호를 위해 응급의료 체계 강화를 본격 추진한다.지난 1월 12일 신안군 보건소 주관으로 열린 ‘지역응급의료 유관기관장 간담회’에는 신안군을 비롯해 신안소방서, 목포해양경찰서 등 관계 기관이 참석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섬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신속하고 안전한 응급의료 ..
원광대학교병원, 2026년 프리셉터 양성 교육 실시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지난 8일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2층 시뮬레이션 센터에서 2026년 신입 프리셉터를 대상으로 「2026년 프리셉터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임상 현장에서 신규 간호사를 직접 지도하는 프리셉터 간호사의 역할과 책임을 체계적으로 정립하고, 효과적인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
영암군, 전남대 치의학전문대학원 미암서 의료봉사 펼쳐
[뉴스21통신 김길용]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고정태)의 전공의와 학생 등 50여 명의 의료진이 지난 9일 영암군 미암권역활성화센터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이번 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받기 어려운 미암면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의료진은 직접 준비한 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