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나나 (사진=네이버DB 갈무리)
[뉴스21 통신=추현욱 ]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나나(NANA·임진아) 모녀가 자택에 침입한 강도를 제압하는 과정에서 강도가 턱에 열상을 입은 것과 관련해 경찰이 정당방위를 인정했다.
22일 구리경찰서 등에 따르면 경찰은 법적 검토를 통해 지난 15일 오전 6시께 구리시 아천동 나나의 집에 침입한 30대 남성 A씨가 나나 모친을 공격하는 과정에서 나나 모녀가 강도에게 가한 부상이 정당방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정당방위 판단에는 당시 흉기를 들고 침입한 A씨가 나나의 모친의 목을 조르는 등 위해를 가하는 상황이었던 점과 A씨의 부상이 크지 않은 점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된 것으로 알려졌다.
A씨에게 공격당한 나나의 모친은 이 사건으로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으며, 별도 진단서도 제출한 상태이다.
나나도 몸싸움 과정에서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