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사진=픽사베이
프랑스 검찰청이 중국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이 청소년의 자살을 부추긴 의혹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프랑스 하원 산하 조사위원회는 틱톡을 “10대에게 가장 위험한 SNS”로 지목하며 미성년자 정신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경고했다.
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틱톡에서 우울감, 자해, 섭식 장애 등 민감한 주제를 다룬 영상들이 제대로 차단되지 않고 퍼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콘텐츠가 청소년들의 실제 행동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또한, 틱톡에서 폭력적 장면이나 혐오 발언이 일상적으로 소비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인종차별, 성차별 등의 유해 콘텐츠에 노출된다고 지적했다.
사회당 의원 아르튀르 들라포르트는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검찰에 정식 수사를 요청했다.
현재 사건은 파리 경찰청 사이버범죄 전담부서에서 조사 중이다.
검찰은 틱톡이 불법 콘텐츠를 인지하고도 신고 의무를 이행했는지, 추천 알고리즘이 어떤 방식으로 영상 노출을 유도했는지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틱톡 측은 “청소년 보호는 모든 플랫폼이 함께 풀어야 할 문제”라며, 자신들만 희생양이 되는 시도라고 반박했다.
틱톡은 사용자 안전을 위해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적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