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가을철 자전거도로 하반기 안전점검 실시 (사진=남원시 제공)
남원시가 자전거 이용이 증가하는 가을철을 맞아 자전거도로 안전 점검에 나선다.
시는 오는 10월 24일부터 11월 28일까지 관내 자전거도로를 대상으로 하반기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면 파손, 배수시설, 교통안전 표지 등 시설 전반의 안전 상태를 사전에 확인하고, 겨울철 낡은 시설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점검 대상은 간선도로 11개 노선과 생활권도로 29개 노선을 포함한 총 41개 노선, 약 77km 구간이다. 시는 노면 균열과 파손 여부를 비롯해 배수시설, 도로 파임 상태, 교통안전 표지판 및 난간 설치 상태를 면밀히 살필 예정이다.
또한 바람이나 비로 쌓인 흙과 적치물 등 통행 장애 요인을 제거하고, 자전거 보관대의 파손 여부와 방치 자전거 처리 실태도 함께 점검한다.
남원시는 현장에서 즉시 조치 가능한 사항은 즉각 개선하고, 추가 예산이 필요한 보수공사는 단가 계약 업체를 통해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기적인 자전거도로 점검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