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예수병원= ‘2025 재난 응급의료지원’ 모의훈련 실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23일 병원인근 다가교 붕괴로 인한 재난상황에 대비한 응급의료지원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재난 기본 교육과 다중 손상 환자 관리를 통해 중증도를 분류하고 다가교 붕괴로 인한 대량환자 발생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일반지원부, 자원관리부, 환자이송부, 중증도분류반, 응급처치반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응급실 의료진 및 간호사, 응급구조사, 병실 간호사 등이 참여해 대처 방법을 익히고 총괄 브리핑과 함께 훈련 전체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기치 않은 감염병 발생이나 대규모 재난 상황은 의료기관과 보건당국이 지역 내 관련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수병원은 이러한 위기 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체계적인 재난 대응 시스템을 마련하고,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 합동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신충식 병원장은 “이번 응급모의훈련은 예기치 못한 위기 상황에서도 환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기 위한 우리 병원의 대응 역량을 점검하고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체계적인 응급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환자 중심의 안전한 병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