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는 29일(수) 오후 2시 송파책박물관 1층 어울림홀에서 북튜버 김겨울 작가를 초청해 올해 세 번째 ‘책문화 강연’을 개최한다.
송파책박물관은 2019년 개관한 국내 최초의 공립 책 박물관으로, 전시·교육·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의 문화체험 기회를 넓혀왔다. 이번 강연은 독서의 가치를 전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가을을 맞아 ‘독서의 기쁨’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자로 나서는 김겨울 작가는 MBC 라디오 ‘북클럽 김겨울입니다’의 DJ이자 구독자 30만 명의 유튜브 채널 ‘겨울서점’을 운영 중인 북튜버다. 저서로는 『독서의 기쁨』,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멀리 갔다 되돌아오기: 책 읽기의 무한 순환’으로, 꾸준한 독서를 통해 만들어지는 사유의 깊이와 책이 주는 감동을 작가의 시선으로 전할 예정이다.
참석 희망자는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잔여석이 있을 경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시민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다시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송파책박물관을 중심으로 책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