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시제공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형 영어교재 ‘잉글리시 웨이브즈(English Waves)’를 활용한 놀이·체험 중심 영어 지도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부산 전역에서 운영 중인 영유아 영어 프로그램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의 교재를 기반으로, 교사와 학부모가 누구나 쉽게 교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실습형 교육이다.
부산시는 ‘우리 아이 영어 걱정 없는 도시’ 조성을 목표로 지난 3월 영유아의 언어 발달 시기에 맞춘 부산형 영어교재 ‘잉글리시 웨이브즈’를 개발했다. 이 교재는 부산의 명소와 문화를 소재로 해 아이들이 친숙하고 흥미롭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잉글리시 웨이브즈’는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프로그램에 활용 중이며, 부산 시민 누구나 ‘영어하기 편한 도시’ 누리집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번 ‘잉글리시 웨이브즈 활용 영어 지도 과정’은 어린이집·유치원 영어강사, 방과후 강사, 자원봉사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부산글로벌빌리지에서 총 2회 무료로 운영된다.
첫 회차는 10월 30~31일, 두 번째 회차는 11월 27~28일 각각 오전에 진행되며, 교재와 오디오 파일도 무료로 제공된다. 회차별 15명씩 선착순 모집 중이며, 신청은 부산글로벌빌리지 누리집(www.bgv.co.kr)에서
가능하다.
김귀옥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부모의 부담을 줄이고 영어교육 기회를 넓히는 것은 부산을 글로벌 허브 도시로 만드는 핵심 과제”라며 “아이들이 영어 걱정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자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학부모 영어교육 참여 확대를 위해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내 아이 영어교육 학부모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오는 10월 25일에는 EBS 강사이자 SNS ‘효린파파’ 운영자인 성기홍 강사가 ‘유초등 영어교육 중심잡기’를 주제로 강연하며, 11월 29일에는 EBS 강사 주혜연 강사의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