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키즈엠
SNS 기반의 모바일 앱 세대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육아 분야 역시 스마트폰 세대로 교체되어 육아 관련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올인원 육아앱’으로 각광받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키즈멘토리에서 어린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웹툰 사연 공모 이벤트를 펼친다.
다양한 분야의 육아 정보와 전문가와의 1:1 상담 기능으로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키즈멘토리’에서 30일까지 육아웹툰 도서 출간을 위한 웹툰 사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웹툰 사연 공모 이벤트 ‘갓오브 육아’는 3세부터 7세의 자녀를 둔 부모들의 다양한 육아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하여 신진 웹툰 작가가 웹툰으로 제작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키즈멘토리는 자녀를 키우면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부모님들에게 또 다른 추억으로 만들어 드리고 싶어 기획하게 되었고, 국민의 1/3이 본다는 웹툰을 매개체로 하여 좀 더 재미있게 만들어드릴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제출된 작품은 3개의 부문에서 16개 작품을 선정해 입상자에게 다양한 상품과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작은 웹툰으로 제작되어 키즈멘토리 육아 콘텐츠 및 다양한 매체에 활용될 예정이다.
키즈멘토리는 자녀를 키우면서 있었던 다양한 이야기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육아 애플리케이션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거나 SNS 매체 활용에 적극적인 육아맘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본 이벤트를 시작으로 하여 키즈멘토리에서는 영유아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의 실제 이야기를 사연으로 받아 정기적으로 웹툰을 제작, 추후 웹툰 도서로 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3세~7세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갓오브 육아’ 웹툰 사연 공모 이벤트는 30일 목요일까지 진행되며 에피소드를 자유로운 형식에 작성한 후 키즈멘토리 애플리케이션 해당 이벤트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갓오브 육아’ 웹툰 공모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키즈멘토리’ 앱 다운로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산강유역환경청, 재생에너지 기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에너지 자립형 마을 조성
영산강유역환경청은 범정부적으로 추진중인 ‘햇빛소득마을’조성과 병행하여 영산강·섬진강수계 상수원관리지역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27년 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특별지원사업은 상수원관리지역 지정·관리로 토지 이용 등에 규제를 받는 지역을 대상으로, 순천시 등 8개 지자체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작은전시‘칼돌, 용신, 물당기기’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은 오는 6월 12일까지 전시관 내 테마전시실에서 작은전시 ‘칼돌, 용신, 물당기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작은전시’ 형태의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전시에는 지역의 대표적인 수리시설인 약사동제방유적과 연계해, 울...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농업 신기술 보급에 나선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총 4억 4,1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보급되는 신기술은 모두 5개 분야, 7개 사업이다. 분야별로는 ▲원예 분야에서 ‘..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