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이 주관한 ‘운탄고도1330 테마 트레일 축제(영월 편)’이 지난 10월 18일 성황리에 열렸다. 참가자들은 과거 석탄을 운반하던 운탄고도 2·3길을 걸으며 영월의 역사와 자연을 함께 체험했다.
행사 당일 참가자들은 김삿갓아리랑장터에서 출발해 운탄고도 2·3길을 완주했다. 단풍이 절정에 이른 강원 남부의 산길을 따라 걷는 동안 광부들이 오가던 옛길과 폐광지역 유적지를 지나며, 산업 변화 속 지역의 변모를 직접 확인했다.
트레킹을 마친 뒤에는 제28회 김삿갓 문화제 현장으로 이동해 전통 공연, 체험 프로그램, 지역 먹거리 등을 즐기며 영월의 지역 문화를 만끽했다. 이번 행사는 트레킹과 지역 축제를 결합해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강원도청 제공
사진=강원도청 제공
특히 이번 영월 편에서는 선착순 참가자를 대상으로 예밀 와인 힐링센터에서 ‘와인 족욕 힐링체험’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피로 회복을 돕는 색다른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강원관광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앞두고 지역별 특색을 살린 다양한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다음 행사는 오는 11월 1일 정선 하이원리조트 마운틴광장에서 강원랜드와 공동으로 진행된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운탄고도1330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잇는 대표 관광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매력을 살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강원특별자치도의 관광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