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등포구청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예비 부모와 태아가 함께 교감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 ‘과천과학관 태교 여행’ 참여자를 모집한다.
최근 초산 연령이 높아지면서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과 태아의 발달에 도움을 주는 감성 태교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상반기 진행된 과천과학관 태교 프로그램은 참여자 전원이 ‘만족’이라고 응답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영등포구는 하반기에도 과학 체험을 결합한 감성형 태교 프로그램을 새롭게 준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의 원리와 감성을 융합해 부모와 태아가 함께 배우고 느끼는 ‘과학 태교’로 구성된다. 부모의 감정과 호기심이 태아에게 전달되어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을 마련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동화책 만들기 ▲별자리 체험 ▲과학 원리 체험이다.
먼저, 생성형 AI를 활용해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나만의 전자 그림책 만들기’ 수업이 진행된다. AI가 부모의 상상력을 시각화해 태아의 감각 발달을 돕고 정서적 교감을 강화한다.
이후 천체투영관에서는 밤하늘의 별자리와 우주를 감상하며 태아와 함께하는 별자리 체험이 마련된다. 이어 과학 전시관을 자유롭게 관람하며 과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과학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임산부 및 가족 32명으로, 영등포구청 누리집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11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영등포구는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그림책 제작 체험 ▲테라리움(유리병 정원) 꾸미기 ▲애착인형 만들기 ▲숲 체험 등 다양한 형태의 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출산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임산부의 심신 안정을 돕는 것은 물론, 태아의 정서와 뇌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