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이 한우 송아지의 면역력 향상과 폐사율 감소를 위해 ‘초유은행’을 본격 운영하며 지역 한우농가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초유은행’은 젖소가 분만한 직후 1~3일간 생산하는 초유를 수거해 살균·냉동 보관한 뒤, 이를 필요로 하는 한우농가에 신속하게 공급하는 체계적인 지원사업이다.
초유는 일반 우유보다 면역항체(IgG)와 영양소가 풍부해, 송아지가 출생 후 6시간 이내에 섭취할 경우 질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보성군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젖소 농가로부터 초유를 확보한 뒤, 농업 유용미생물 배양센터에서 ▲IgG 검사 ▲살균 처리 ▲소분 포장 ▲냉동 보관의 과정을 거쳐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이렇게 관리된 초유는 주 1회, 400ml 용량의 병 3개씩 한우농가에 공급돼 송아지가 안정적으로 초유를 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국한우협회 보성군지부 윤흥배 지부장은 “초유은행 운영은 송아지의 건강을 지키고,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한우 송아지는 초유 섭취가 부족하거나 늦어질 경우 면역력 형성이 어려워 폐사 위험이 높아진다”며 “초유은행을 통해 안정적인 초유 공급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송아지 생존률을 높이고,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성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의·축산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울주군,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 내달 9일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주군울산 울주군과 창작집단 드림이 다음달 9일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 일대에서 2025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지원하는 문화도시 울산 조성 구군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옹기’라는 숨 쉬는 ...
울산북부경찰서, 명촌동 ‘안전하길’ 조성 사업 완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부경찰서□ 울산북부경찰서는 울산자치경찰위원회와 공동 추진한 ‘명촌 안심하길 조성사업’을 10월 완료했다고 밝혔다. 울산북부경찰서는 2025년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공모에 당선, 자치경찰위원회의 예산 지원과 북구청 등 지역사회 협력 을 통해 총 1억2천만원 규모의 범죄예방 환경...
써모스,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 성료
써모스가 키친웨어 모델 류수영과 함께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서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써모스 프라이팬의 우수한 논스틱 효과를 강조하며, 매일 하는 요리를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일반 소비자와 인플루...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개최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오는 11월 1일 구래동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광장에서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김포 구래동 문화의거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예술의 거리를 좁히는 데 목..
야마하,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출시…스타인버그 브랜드 통합 첫 라인업
’와 ‘URX-C’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스즈키 카즈나리)는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UR-MK3 시리즈’와 ‘URX-C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야마하는 2005년 음악 소프트웨어 기업 스타인버그(Steinberg)를 인수한 바 있으며, 올해 그룹 차원의 체계 개편을 통해 스타인버그의 ...
서해선 전동열차, 부품 결함 의심으로 일산행 일부 단축 운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8일부터 서해선 전동열차 일부가 일산역까지 가지 않고 대곡역까지만 단축 운행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서해선 전동열차 중 일부 차량에서 부품 결함이 의심되는 정황이 발견되면서 내려졌다. 원시~일산 구간을 오가는 하루 62회 열차 중 20회가 대곡역까지만 운행된다.국가철도공단은 운행 조정 기간 동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