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구출한 한국인 청년 3명 중 한명의 사진.
(사진=네이버db 갈무리)
[뉴스21 통신=추현욱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시내의 한 범죄단지에서 한국인 청년 3명을 구출했다고 밝혔다.
정작 캄보디아에서 구출된 이들 청년 중 한명의 양팔에는 조폭들이 주로 새기고 다니는 문신 가득해 "조폭을 구출한 것" 아니냐는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육군 대장 출신인 김병주 더불어 민주당 의원은 지난 18일 프놈펜의 주캄보디아 한국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용직으로 일했던 젊은이들로, 구인 공고나 지인의 소개 등을 믿고 캄보디아에 온 것으로 파악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역구인 경기 남양주 주민으로부터 "아들 정모씨가 실종됐다"는 연락을 받고 프놈펜을 직접 방문했다. 이후 프놈펜 시내의 범죄단지에 갇혀 있던 정씨와 연락을 주고받아 위치를 특정했고, 현지 경찰에 긴급 출동을 요청해 정씨를 비롯한 20대 한국인 남성 3명을 구출했다.
하지만 이들은 범죄단지에서 하루 11시간씩 '로맨스 스캠'에 가담한 것으로 전해져, "범죄자를 구해온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조선일보가 단독 입수해 공개한 캄보디아 경찰의 현장 단속 당시 정씨가 체포된 사진을 보면 무릎을 꿇고 있는 정씨의 양팔에는 현란한 문신이 가득했다.
앞서 캄보디아에서 추방된 한국인 64명 역시 대부분 '보이스피싱' '로맨스스캠' 등에 종사한범죄혐의자 신분이다. 김 의원이 구출했다는 3명 역시 하루 11시간씩 로맨스 스캠 범죄에 가담한 것으로 전해져 해당 혐의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김병주 의원은 "일단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법적 책임은 추후에 묻는 것이 맞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