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지사가 16일 “100년 전 번성했던 보성을 ‘남해안 르네상스 시대의 중심’으로 빛나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보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보성군 정책비전투어’에서 김 지사는 “보성은 전남을 넘어 남해안권 중심도시로 도약할 충분한 가능성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책비전투어에는 김영록 지사를 비롯해 김철우 보성군수, 김재철 전남도의원,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 군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김철우 군수는 환영사에서 “지난 8월 이재명 대통령이 필라델피아 서재필 기념관을 방문한 이후, 보성군과 미국 필라델피아 미디어시 간 ‘보성정원’ 조성 논의가 구체화되고 있다”며 “서재필 박사의 고향인 보성의 이름이 세계에 알려질 수 있도록 전남도와 협력해 추진하고 싶다”고 요청했다.
김 지사는 이에 대해 “전남도가 해당 사업을 총괄 추진하고, 5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겠다”며 “서재필기념공원 전시관 보완과 가족친화형 놀이터 ‘하늘마당 안심쉼터’ 조성에도 각각 5억 원을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지난달 23년 만에 개통된 목포-보성선 철도는 보성을 전국 최고 핫플레이스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교통 인프라를 활용한 지역 활성화 방안도 제시했다.
이날 전남연구원은 ‘생동하는 푸른 미래, 자연과 삶을 연결하는 땅, 보성’을 슬로건으로 ▲글로벌 녹차도시 ▲벌교 갯벌 기반 6차 산업 ▲율포 복합해양관광 허브 ▲웰니스 관광지 ▲간이역 프로젝트 ▲스마트 농업 ▲주민참여형 에너지 전환 ▲미래숲 녹색 회복 ▲문화유산 보존 ▲남해안 교통 요충지 등 10대 핵심 비전을 발표했다.
이어진 정책 토론에서는 군민들이 ▲벌교문화복합센터 연계 놀이터 조성 ▲서재필정원 및 기념공원 전시관 보완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청년 문화복지카드 확대 ▲광주송정-순천 철도 건설 ▲K-Tea 보성말차 가공시설 현대화 ▲축산농가 인버터 지원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김 지사는 “광주송정-순천 철도 건설사업은 현재 기본·실시설계 단계에 있으며, 순천 도심 구간 지하화로 인한 사업비 증가로 타당성 재조사 기간이 필요하다”며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정부에 재조사 기간 단축을 적극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비전투어는 보성의 미래 비전과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 지역 발전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울주군,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 내달 9일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주군울산 울주군과 창작집단 드림이 다음달 9일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 일대에서 2025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지원하는 문화도시 울산 조성 구군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옹기’라는 숨 쉬는 ...
울산북부경찰서, 명촌동 ‘안전하길’ 조성 사업 완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부경찰서□ 울산북부경찰서는 울산자치경찰위원회와 공동 추진한 ‘명촌 안심하길 조성사업’을 10월 완료했다고 밝혔다. 울산북부경찰서는 2025년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공모에 당선, 자치경찰위원회의 예산 지원과 북구청 등 지역사회 협력 을 통해 총 1억2천만원 규모의 범죄예방 환경...
써모스,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 성료
써모스가 키친웨어 모델 류수영과 함께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서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써모스 프라이팬의 우수한 논스틱 효과를 강조하며, 매일 하는 요리를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일반 소비자와 인플루...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개최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오는 11월 1일 구래동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광장에서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김포 구래동 문화의거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예술의 거리를 좁히는 데 목..
야마하,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출시…스타인버그 브랜드 통합 첫 라인업
’와 ‘URX-C’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스즈키 카즈나리)는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UR-MK3 시리즈’와 ‘URX-C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야마하는 2005년 음악 소프트웨어 기업 스타인버그(Steinberg)를 인수한 바 있으며, 올해 그룹 차원의 체계 개편을 통해 스타인버그의 ...
서해선 전동열차, 부품 결함 의심으로 일산행 일부 단축 운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8일부터 서해선 전동열차 일부가 일산역까지 가지 않고 대곡역까지만 단축 운행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서해선 전동열차 중 일부 차량에서 부품 결함이 의심되는 정황이 발견되면서 내려졌다. 원시~일산 구간을 오가는 하루 62회 열차 중 20회가 대곡역까지만 운행된다.국가철도공단은 운행 조정 기간 동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