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 완도군이 예술을 통한 치유와 소통의 공간인 ‘마음 치유 센터’ 건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주민의 정신·신체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복합문화 공간 조성 프로젝트로, 내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마음 치유 센터’는 노화읍 노화로 831번길 19에 위치한 대우재단 소유의 (구)완도대우병원 유휴 시설을 리모델링해 조성된다.
총 사업비는 40억 3천만 원으로, 지방소멸대응기금 국비 27억 원과 대우재단의 13억 3천만 원이 투입된다.
지난 6월 착공에 들어간 이 사업은 현재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센터에는 전시관, 작업 공방실, 마음 치유 정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예술과 회복’을 주제로 세대 간 소통과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기존에 운영 중인 건강돌봄센터와 연계해 주민의 신체·정신 건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국토교통부 공모 사업으로 선정된 ‘치유의 예술 섬’ 프로젝트와도 맞물려 노화·보길·소안 지역을 아우르는 치유 관광지로의 발전이 기대된다.
완도군 관계자는 “마음 치유 센터는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예술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문화의 거점이 될 것”이라며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울주군,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 내달 9일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주군울산 울주군과 창작집단 드림이 다음달 9일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 일대에서 2025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지원하는 문화도시 울산 조성 구군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옹기’라는 숨 쉬는 ...
울산북부경찰서, 명촌동 ‘안전하길’ 조성 사업 완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부경찰서□ 울산북부경찰서는 울산자치경찰위원회와 공동 추진한 ‘명촌 안심하길 조성사업’을 10월 완료했다고 밝혔다. 울산북부경찰서는 2025년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공모에 당선, 자치경찰위원회의 예산 지원과 북구청 등 지역사회 협력 을 통해 총 1억2천만원 규모의 범죄예방 환경...
써모스,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 성료
써모스가 키친웨어 모델 류수영과 함께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서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써모스 프라이팬의 우수한 논스틱 효과를 강조하며, 매일 하는 요리를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일반 소비자와 인플루...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개최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오는 11월 1일 구래동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광장에서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김포 구래동 문화의거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예술의 거리를 좁히는 데 목..
야마하,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출시…스타인버그 브랜드 통합 첫 라인업
’와 ‘URX-C’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스즈키 카즈나리)는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UR-MK3 시리즈’와 ‘URX-C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야마하는 2005년 음악 소프트웨어 기업 스타인버그(Steinberg)를 인수한 바 있으며, 올해 그룹 차원의 체계 개편을 통해 스타인버그의 ...
서해선 전동열차, 부품 결함 의심으로 일산행 일부 단축 운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8일부터 서해선 전동열차 일부가 일산역까지 가지 않고 대곡역까지만 단축 운행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서해선 전동열차 중 일부 차량에서 부품 결함이 의심되는 정황이 발견되면서 내려졌다. 원시~일산 구간을 오가는 하루 62회 열차 중 20회가 대곡역까지만 운행된다.국가철도공단은 운행 조정 기간 동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