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 지도읍 여성자원봉사자회(회장 홍경자)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홀로 사는 어르신과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을 위한 ‘명절 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지난 1일 진행된 이번 봉사에서는 회원들이 민어전, 산적, 동그랑땡 등 다양한 명절 음식을 정성껏 준비하고 직접 부쳐 총 40세대에 전달했다.
재료 손질부터 완성까지 꼼꼼한 손길이 닿은 음식들은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기쁨을 선사했다.
단순한 음식 배달을 넘어 여성자원봉사자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을 챙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로써 지역 공동체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
홍경자 회장은 “회원들이 직접 송편과 전을 준비하며 어르신들께 작은 위로와 명절의 따뜻함을 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봉사를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여성자원봉사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상규 지도읍장은 “이번 명절 음식 나눔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지역 공동체의 유대감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여성자원봉사자회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행정과 지역 사회가 힘을 합쳐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도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도읍 여성자원봉사자회의 이번 활동은 명절의 풍요로움을 이웃과 나누며 지역 사회 복지 증진의 모범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울주군,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 내달 9일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주군울산 울주군과 창작집단 드림이 다음달 9일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 일대에서 2025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지원하는 문화도시 울산 조성 구군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옹기’라는 숨 쉬는 ...
울산북부경찰서, 명촌동 ‘안전하길’ 조성 사업 완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부경찰서□ 울산북부경찰서는 울산자치경찰위원회와 공동 추진한 ‘명촌 안심하길 조성사업’을 10월 완료했다고 밝혔다. 울산북부경찰서는 2025년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공모에 당선, 자치경찰위원회의 예산 지원과 북구청 등 지역사회 협력 을 통해 총 1억2천만원 규모의 범죄예방 환경...
써모스,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 성료
써모스가 키친웨어 모델 류수영과 함께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서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써모스 프라이팬의 우수한 논스틱 효과를 강조하며, 매일 하는 요리를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일반 소비자와 인플루...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개최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오는 11월 1일 구래동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광장에서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김포 구래동 문화의거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예술의 거리를 좁히는 데 목..
야마하,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출시…스타인버그 브랜드 통합 첫 라인업
’와 ‘URX-C’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스즈키 카즈나리)는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UR-MK3 시리즈’와 ‘URX-C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야마하는 2005년 음악 소프트웨어 기업 스타인버그(Steinberg)를 인수한 바 있으며, 올해 그룹 차원의 체계 개편을 통해 스타인버그의 ...
서해선 전동열차, 부품 결함 의심으로 일산행 일부 단축 운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8일부터 서해선 전동열차 일부가 일산역까지 가지 않고 대곡역까지만 단축 운행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서해선 전동열차 중 일부 차량에서 부품 결함이 의심되는 정황이 발견되면서 내려졌다. 원시~일산 구간을 오가는 하루 62회 열차 중 20회가 대곡역까지만 운행된다.국가철도공단은 운행 조정 기간 동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