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 신안군이 세계 4대 환경상 중 하나인 ‘2025 그린애플어워즈(Green Apple Award)’ 수상자로 선정되며, 국제 환경상 3관왕이라는 전례 없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은 ‘신재생에너지 이익공유제’ 정책의 혁신성과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신안군은 환경 분야에서 세계적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신안군은 앞서 ‘리브컴어워즈(LivCom Award)’와 ‘그린월드어워즈(Green World Award)’를 수상한 데 이어, 이번 그린애플어워즈까지 거머쥐며 명실상부한 환경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전 세계 700여 개의 경쟁작을 제치고 이룬 성과로, 국제사회에서 신안군의 정책이 얼마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린애플어워즈’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영국왕국예술협회(RSA), 영국 환경청 등으로부터 공신력을 인정받는 최고 권위의 환경상으로, 영국의 비영리단체 ‘더 그린 오가니제이션(The Green Organisation)’이 주관한다.
신안군의 ‘신재생에너지 이익공유제’는 재생에너지 사업 수익을 지역 주민과 공유하는 독창적인 모델로,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과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며 국제적인 찬사를 받았다.
이 정책은 환경 보호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실현한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수상과 함께 신안군은 ‘그린월드 앰배서더(Green World Ambassador)’ 자격도 획득했다.
이는 각국의 우수 환경 정책을 전 세계에 공유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상징적 지위로, 신안군의 글로벌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신안군의 정책은 국제 환경 정책의 참고 자료로 활용되는 ‘그린북(The Green Book)’에 공식 등재될 예정이며, 이를 기념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100그루 나무 심기 프로젝트’도 추진된다.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은 “국제 환경상 3관왕이라는 영예는 주민 중심의 에너지 전환 모델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안군은 오는 11월,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궁전 의회의사당에서 열리는 공식 시상식에 초청돼, 전 세계 주요 환경 정책 관계자들에게 성공적인 모범사례를 직접 공유하며 글로벌 환경 담론을 선도할 예정이다.
울주군,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 내달 9일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주군울산 울주군과 창작집단 드림이 다음달 9일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 일대에서 2025 옹기 웰니스문화제 ‘웰니스 소풍’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지원하는 문화도시 울산 조성 구군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옹기’라는 숨 쉬는 ...
울산북부경찰서, 명촌동 ‘안전하길’ 조성 사업 완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부경찰서□ 울산북부경찰서는 울산자치경찰위원회와 공동 추진한 ‘명촌 안심하길 조성사업’을 10월 완료했다고 밝혔다. 울산북부경찰서는 2025년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공모에 당선, 자치경찰위원회의 예산 지원과 북구청 등 지역사회 협력 을 통해 총 1억2천만원 규모의 범죄예방 환경...
써모스,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 성료
써모스가 키친웨어 모델 류수영과 함께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서 ‘류수영의 팬(PAN)클럽’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써모스 프라이팬의 우수한 논스틱 효과를 강조하며, 매일 하는 요리를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일반 소비자와 인플루...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개최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오는 11월 1일 구래동 문화의거리 페스티벌 광장에서 ‘2025 김포 문화의거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김포 구래동 문화의거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예술의 거리를 좁히는 데 목..
야마하,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출시…스타인버그 브랜드 통합 첫 라인업
’와 ‘URX-C’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스즈키 카즈나리)는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UR-MK3 시리즈’와 ‘URX-C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야마하는 2005년 음악 소프트웨어 기업 스타인버그(Steinberg)를 인수한 바 있으며, 올해 그룹 차원의 체계 개편을 통해 스타인버그의 ...
서해선 전동열차, 부품 결함 의심으로 일산행 일부 단축 운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8일부터 서해선 전동열차 일부가 일산역까지 가지 않고 대곡역까지만 단축 운행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서해선 전동열차 중 일부 차량에서 부품 결함이 의심되는 정황이 발견되면서 내려졌다. 원시~일산 구간을 오가는 하루 62회 열차 중 20회가 대곡역까지만 운행된다.국가철도공단은 운행 조정 기간 동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