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 걸그룹 드림노트, 팬미팅에 E.T 야구단 초청(사진)고향사랑기부 홍보대사인 걸그룹 드림노트가 데뷔 6주년을 기념해 지난 9일 오후 서울 성암아트홀에서 열린 팬미팅에서 특별한 손님을 초대했다. 바로 발달장애 청소년으로 꾸려진 광주 동구 E.T 야구단이다.
팬미팅은 드림노트가 광주동구와의 협력 속에서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기금사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E.T 야구단 단원 18명이 팬미팅에 참석했다.
드림노트는 장애를 넘어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포용의 메시지를 전했고, 단원들은 드림노트와 팬들의 따뜻한 응원 속에서 위로를 받으며,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갈 힘을 얻는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드림노트는 광주동구 고향사랑기부와 E.T 야구단의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드림노트와 E.T 야구단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광주 동구 고향사랑기부의 의미를 더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고향사랑기부는 동구를 더 따뜻하고 풍요로운 곳으로 만들어 가는 소중한 여정으로 전 국민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AI부터 전통 복원까지”…한·중 문화유산 다큐 포럼 열렸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이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한·중 문화유산 복원 다큐 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국 칭화대학교, 주한중국문화원과 공동으로 진행된다.참석자들은 전통 복원가의 손끝에서 AI 픽셀까지, 문화유산 기록과 전승 방식 변화를 논의한다.첨단 기술을 활용한 전통 문화재 복원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포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