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예술의전당은 오는 14일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11시 콘서트’를 시작으로 16일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오는 22일 KT와 함께하는 ‘마음을 담은 클래식’을 선보인다고 오늘(7일) 밝혔다.
‘11시 콘서트’에서는 세계적인 거장 투간 소키에프에게 찬사를 받은 차세대 지휘자 최정우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합을 맞춘다.
특히 프림로즈 비올라 국제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이자 최연소로 우승한 비올리스트 이해수와 2017년 세계적인 도쿄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클라리넷 수석으로 전격 선임된 조성호가 함께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협연으로는 지난해 한국인 최초로 스코틀랜드 국제 피아노콩쿠르에서 2위를 수상한 피아니스트 우용기가 자리한다.
예술의전당 마티네 콘서트는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와 콜센터 등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AI부터 전통 복원까지”…한·중 문화유산 다큐 포럼 열렸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이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한·중 문화유산 복원 다큐 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국 칭화대학교, 주한중국문화원과 공동으로 진행된다.참석자들은 전통 복원가의 손끝에서 AI 픽셀까지, 문화유산 기록과 전승 방식 변화를 논의한다.첨단 기술을 활용한 전통 문화재 복원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포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