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가수 이승환이 20번째 기부 콘서트를 마치고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인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5900만 원을 후원했다고 재단 측이 오늘(5일) 밝혔다.
이승환이 기획한 기부 콘서트는 지난 2001년 시작돼 지난달 19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마지막 20번째 공연이 진행됐다.
지난 20년간 진행된 기부 콘서트로 생긴 수익금은 모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돼, 소아암과 희귀난치질환을 진단받고 치료 중인 어린이들을 위해 전액 사용됐다.
이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172명의 소아암 어린이가 치료비를 지원받고, 200명의 어린이가 전문심리상담과 사회성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경험을 지원받았다.
가수 이승환과 팬들의 지난 20년간 누적 기부액은 13억 5천만 원에 달한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국내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소아암 전문 지원기관으로 치료비를 비롯해 다양한 심리·사회적 프로그램을 지원해 오고 있다.
“AI부터 전통 복원까지”…한·중 문화유산 다큐 포럼 열렸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이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한·중 문화유산 복원 다큐 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국 칭화대학교, 주한중국문화원과 공동으로 진행된다.참석자들은 전통 복원가의 손끝에서 AI 픽셀까지, 문화유산 기록과 전승 방식 변화를 논의한다.첨단 기술을 활용한 전통 문화재 복원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포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