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잡지협회는 오늘(1일) ‘제59회 잡지의 날’ 기념식을 열고, 잡지 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4명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한다.
올해 문화포장은 반도체 응용회로 전문지인 월간 ‘반도체네크워크’의 이갑주 대표가 받는다.
대통령 표창에는 ‘농경과원예’와 ‘난세계’, ‘친환경’ 등을 발행한 이영자 농경과원예(주)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에는 노상래 (주)와스코 월간항공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경제와 산업, 문화예술, 인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잡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11명에게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잡지의 날은 근대 잡지의 효시인 육당 최남선의 ‘소년’지 창간일(1908.11.1)을 기념해 1965년 지정됐다.
“AI부터 전통 복원까지”…한·중 문화유산 다큐 포럼 열렸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이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한·중 문화유산 복원 다큐 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국 칭화대학교, 주한중국문화원과 공동으로 진행된다.참석자들은 전통 복원가의 손끝에서 AI 픽셀까지, 문화유산 기록과 전승 방식 변화를 논의한다.첨단 기술을 활용한 전통 문화재 복원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포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