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 사진=CJ ENM/무비 포토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베테랑 2’는 오늘 오전 예매율 78.7%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예매 관객 수는 6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4월 개봉 당일 예매량이 80만장을 넘어 역대 최대 기록을 세운 마동석 주연의 ‘범죄도시 4’에이어 올해 두번째 규모이다.
‘베테랑 2’는 천34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흥행작 ‘베테랑’의 속편으로, 올해 하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힌다.
류승완 감독이 1편에 이어 메가폰을 잡았고, 정해인이 새로운 얼굴로 합류했다.
추석 연휴 성수기인 극장가에는 100억 원 이상의 블록버스터 대작이 ‘베테랑 2’ 외엔 없어 이 영화가 큰 흥행을 거둘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AI부터 전통 복원까지”…한·중 문화유산 다큐 포럼 열렸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이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한·중 문화유산 복원 다큐 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국 칭화대학교, 주한중국문화원과 공동으로 진행된다.참석자들은 전통 복원가의 손끝에서 AI 픽셀까지, 문화유산 기록과 전승 방식 변화를 논의한다.첨단 기술을 활용한 전통 문화재 복원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포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