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_유스퀘어서 홍보활동광주광역시와 GGN글로벌광주방송은 최근(8월9일)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유스퀘어에서 KIA 타이거즈 홈경기 이중언어 중계 홍보활동을 벌였다.
GGN 글로벌광주방송은 지난 6일 광주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KT 위즈의 야구경기를 시작으로, 올해 프로야구 정규시즌 남은 KIA 홈경기를 라디오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민들에게 이중언어(한국어, 영어)로 생생히 전달한다.
특히 미국, 캐나다 등에서 다양한 현지 경험을 쌓은 교포출신 캐스터 제인슨 리와 사투리를 사용하는 야구인플루언서 박종근씨의 조합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야구 중계 일정은 GGN 글로벌광주방송 누리집과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광석 대변인은 “광주시민들이 GGN 글로벌광주방송의 야구중계를 더욱 가까이서 경험하며 광주의 야구 응원문화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GN 글로벌광주방송은 GFN광주영어방송에서 명칭을 변경,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
이중언어 시사프로그램 ‘김광진의 Oh My Gwangju(오마이 광주)’을 신설한데 이어 매일 밤 8∼10시 중국어 프로그램, 밤 10시부터 자정까지 베트남어 프로그램을 편성해 운영한다. 또, 9월 정기개편을 통해 교양, 오락, 시사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할 계획이다.
GGN 글로벌광주방송은 광주 98.7㎒, 여수 93.7㎒를 통해 청취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에서 보이는 라디오로 시청할 수 있다. GGN 글로벌광주방송 누리집에 접속하면 전 세계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