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 사진=엠앤케이의 가상 인플루언서 미나.k엠앤케이(이하 MNK)가 조선대학교병원 국제진료센터의 가상 인플루언서 모델 제작을 맡으며 가상 인플루언서 제작 업체로 발돋움한다.
조선대학교병원 국제진료센터는 지역 특화 사업 및 유치 현황을 위해 외국인 환자의 진료 예약 및 내원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외국인 환자들이 한국에 도착하기 전 비대면 웹 서비스를 통해 사전 진료를 시행하고, 입국 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미리 병원을 경험할 수 있다. 이처럼 의료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광주 의료 관광 콘텐츠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외국인 환자 유치 등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조선대학교병원 국제진료센터는 가상 인플루언서 미나.k를 보유한 MNK와 손을 잡았다.
MNK가 제작한 미나.k는 중소기업이 더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발한 가상 인플루언서다. 가상 인플루언서는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다양한 콘셉트의 연출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실제 모델·배우를 섭외해 광고를 제작하는 것과 비교해 ‘저비용 고효율’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 많은 기업이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추세다.
조선대학교병원 국제진료센터도 이런 흐름에 따라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으며, MNK가 제작을 맡게 됐다.
3D 제작 전문 기업인 MNK는 현재 보유한 미나.k 외 다른 가상 인플루언서를 제작하면서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나가는 계기가 됐다며, MNK와 조선대학교병원 국제진료센터가 만나면서 펼쳐질 앞으로 행보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인사] LG화학
<LG화학>◇ 사장 승진 △김동춘 ◇ 상무 신규선임 △기반기술연구소산하 수석연구위원 김기환△중국용싱ABS생산법인장 임경채△ABS.국내영업담당 유동주△첨단소재.전략구매그룹장 이원상△엔지니어링소재.Global생산기술담당 이승혁△첨단소재.사업경쟁력강화TFT장 이준호△전자소재.마케팅전략담당 김민교
[인사] 인사혁신처
◇ 고위공무원(실장급) 전보▲ 인사혁신처 차장 김성훈
“AI부터 전통 복원까지”…한·중 문화유산 다큐 포럼 열렸다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이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한·중 문화유산 복원 다큐 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국 칭화대학교, 주한중국문화원과 공동으로 진행된다.참석자들은 전통 복원가의 손끝에서 AI 픽셀까지, 문화유산 기록과 전승 방식 변화를 논의한다.첨단 기술을 활용한 전통 문화재 복원 사례도 소개될 예정이다.포럼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