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인피니언 SECORA Pay 28㎚ Application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사의 SECORA™ Pay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28㎚ 기술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제 새로운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을 통해 결제 카드의 한계를 끌어올리게 됐다. 새로운 제품군은 비휘발성 메모리가 내장된 최첨단 28㎚ 칩 기술을 사용하는 업계 최초의 제품군으로, 구형 기술 노드의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결제 업계가 겪는 어려움 완화를 목표로 한다.
인피니언 커넥티드 보안 시스템 사업부의 결제 솔루션 책임자인 톨가한 일디즈(Tolgahan Yildiz)는 “최근 몇 년 동안 듀얼 인터페이스 결제 카드를 사용한 비접촉식 결제 경험이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 잡았으며, 특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가속하고 있다”며 “SECORA Pay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고품질의 듀얼 인터페이스 결제 카드를 제조 및 발급할 수 있도록 맞춤화돼 최상의 트랜잭션 성능과 신뢰할 수 있는 보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전 세계 듀얼 인터페이스 결제 카드 시장은 2022년 약 26억개에서 2027년까지 6%의 CAGR(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1].
인피니언의 새로운 플러그 앤드 플레이 솔루션은 카드 제조업체를 위한 간단한 온보딩 및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카드 생산, 안테나 설계, 개인화 및 제품 인증 측면에서 기존 SECORA Pay 제품군과 역호환된다. 또 이 디바이스는 업계 최고의 비접촉 및 개인화 성능을 제공해 155㎳s 안에 비접촉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2].
이 제품군은 인증된 소프트웨어가 코일 온 모듈(CoM) 칩 모듈에 통합된 보안 컨트롤러를 사용하며, 표준화된 인레이를 사용하므로 카드 제조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하고 65㎚, 40㎚, 28㎚ 기술을 채택한 SECORA Pay 제품들 간에 호환이 가능하다. 따라서 기존에 출시된 제품과 새로운 세대의 SECORA Pay 제품 모두에 하나의 인레이 시트를 사용할 수 있다. CoM 시스템은 인피니언이 구리 와이어 카드 안테나와 함께 유도 결합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카드 설계에 최대한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에 재활용 및 해양 플라스틱 또는 목재로 만든 환경친화적인 카드와 고성능 듀얼 인터페이스 금속 또는 LED 카드와 같은 미래 시장 트렌드에 적합하다.
그뿐만 아니라 SECORA Pay 솔루션은 매우 견고한 듀얼 인터페이스 카드 제조를 위해 카드 제조 시 최소한의 자원으로 최대의 스루풋을 지원한다. 이것은 비접촉 결제 기술 자체를 자원 효율적으로 만든다. SECORA Pay의 NFC 태그 기능에 기반한 새로운 부가가치 서비스는 초기 카드 활성화와 온라인 뱅킹이나 충성도 프로그램 인증 같은 추가 활용 사례를 가능하게 한다.
◇ 공급
매우 긴 유효 기간의 최신 비자 및 마스터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제품 버전을 현재 공급하고 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디스커버 등을 위한 인증 애플릿은 올해 안에 제공할 예정이다.
[1] 출처: ABI Research, 지불 및 뱅킹 카드 보안 IC 기술, 2022년 8월
[2] 144바이트 키 사용, 새로운 2023 마스터카드(Mastercard) 성능 원칙을 따랐을 때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
'AI 로봇' 시대 성큼…정철동 LGD 사장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로봇 시대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TV와 스마트폰, 전장(電装·자동차 전자장치) 등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취지다.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인간...
국민건강보험공단, "내년 1월 중 특사경 출범…사무장 병원 잡는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이 내년 1월 중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을 출범시킨다. 건보공단은 특사경이 이른바 '사무장 병원' 등을 단속하면 한 해 수천억 원에 달하는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건보공단은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업무보고에서 "1월 중 특사경을 구성,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