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세라젬 고객감동센터 직원이 리모트VS를 통해 보이는 영상 상담을 하고 있다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자사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리모트VS(RemoteVS)’를 세라젬에 공급했다고 20일 밝혔다.
홈 헬스케어 혁신기업 세라젬은 고객 편의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리모트VS를 연동한 신개념 고객상담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리모트VS는 영상 기반의 비대면 원격 상담 솔루션으로, 상담사가 영상 통화를 통해 고객의 상황을 직접 보면서 정확하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다. 안내 문자메시지(SMS) 전송 기능을 비롯해 이미지·화면 공유, 영상 녹화 및 이력 관리 기능 등 비대면 영상 상담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상담원이 보낸 문자메시지(SMS)의 인터넷 주소(URL)만 클릭하면 즉시 영상 상담이 시작돼 빠르고 편리하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장년층 고객을 비롯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상담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고객의 설명에 의존해야 하는 기존의 음성 상담 방식은 고객의 상황을 파악하는 데 제한적이다. 리모트VS 기반의 영상 상담은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어 고객은 물론, 상담원의 업무 효율성도 매우 향상된다.
사용법 문의와 같은 간단한 문제는 방문 지원(A/S) 대신 영상 상담만으로 즉시 해결할 수 있어 시간 및 비용 절감 효과도 크다. 방문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도 영상 상담을 통해 사전에 고객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하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의 홈 헬스케어 혁신기업인 세라젬에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리모트VS를 공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고객과 기업의 시간 및 비용 효율화를 위해 고객 접점에 영상 기반의 비대면 상담·응대 솔루션 도입이 확대되는 추세”며 “알서포트는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리모트VS를 비롯해 다양한 비대면·원격 기술과 제품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고객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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