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플루닛 메타휴먼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의 자회사 플루닛이 2023년 1월 미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가전·테크 전시회 ‘CES 2023’ 개막에 앞서 자사 서비스 ‘메타휴먼’이 소프트웨어&모바일 앱 분야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혁신상은 CES 행사의 주최사인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세계를 선도할 만한 기술성, 심미성, 혁신성을 갖췄다고 판단되는 제품 또는 기술에 주는 상으로 ‘CES 최고의 영예’로 불린다.
플루닛의 메타휴먼은 음성 인식(STT), 음성 합성(TTS), 자연어 이해(NLU) 등 다양한 기술의 결합으로 제작되는 가상 인간이다. 디바이스를 통해 실제 인간과 음성, 비전, 터치 등 다양한 상호작용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시간·공간에 제약이 없어 상담사, 리셉션 데스크, 개인 비서 등으로 활용 영역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올 1월 열린 CES2022에서 플루닛은 부스 내 키오스크를 통해 메타휴먼 ‘에린’을 선보이기도 했다. 에린은 부스 방문객들을 인식해 먼저 인사를 건네고, 회사 소개나 부스 안내 등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며 홍보 담당자로 활약했다. 또 방문객들 움직임에 맞춰 손 하트를 만들거나 어깨를 으쓱하는 등 다양한 제스처를 보여주며 큰 인기를 끌었다.
플루닛 담당자는 “이제 연구 성과나 기술력만이 아닌,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인공지능이 필요할 때”라며 “플루닛은 비즈니스 메타버스 세상 구현을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과 서비스들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고양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추진…4월 말까지 근무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12일부터 4월 말까지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 참여자 선발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신청을 받았으며, 11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근로자는 무단투기 집중 관리지역 환경미화부터 건축물대장 전산화 작업, 고양시 드론 비행장 이용객 안전관.
파주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하저터널 방문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일 김경일 파주시장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2공구 한강하저터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당부하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수도권 교통망 확충과 지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파주시 구간의 조속한 준공이 중요함을 ...
파주시, 관내 수의계약률 40%→65%로 상승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관내 수의계약률이 40%에서 지난해 65%로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0월부터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실시하고 수의계약 총량제를 운영해 관내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인 결과다파주시에 따르면 관내 업체 수의계약률을 단계적으로 높.
파주시, 육군 25사단과 군사시설보호구역 1.5㎢ 규제 완화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축구장 215개 규모인 1.5㎢에 대한 군사시설보호구역의 건축 높이 규제가 완화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규제가 완화된 지역은 ▲ 파평면 장파리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 일대(1㎢/20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333번지 일대(0.15㎢/7m 위임) ▲ 법원읍 웅담리 110번지 일대(0.35㎢/7m 위임)다. 파주시는 지난 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