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oxa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의 선도 기업인 Moxa는 산업 자동화 전시회인 ‘오토메이션 타이페이 2022(Automation Taipei 2022)’에서 최신 TSN (Time-Sensitive Networking·시간 민감형 네트워킹) 솔루션의 발전 사항과 단일 통합 네트워크를 위한 TSN 에코시스템에 대해 여러 혁신 성과를 발표했다.
최근 TSN에코시스템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데모를 통해 산업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는 새로운 발전 경로와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예측유지보수를 보다 용이하게 만드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자동화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표준 이더넷으로 나아가기 위한 고성능의 등시성 네트워크와 보다 간단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조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성능의 등시성 네트워크와 보다 간단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조를 선보였는데, 이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자동화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표준 이더넷을 통해 예측 유지 보수를 보다 용이하게 만든다.
칩 제조업체와 장치 제조업체, 솔루션 공급업체, 최종 사용자 및 산업 협회 등으로 구성된 TSN 에코시스템은 협력을 통해 최근 비약적인 발전 성과를 거뒀다. CLPA (CC-Link Partner Association)의 CC-Link IE TSN과 TSN 기반 PROFINET (PROFINET CC-D) 및 OPC UA FX 등과 같은 프로토콜 및 장치를 비롯해 새로운 성장과 차별화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TSN 솔루션을 육성하고 있다.
이러한 협력은 모든 유형의 트래픽이 공존할 수 있는 진정한 통합 및 고성능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성공적인 협업을 통해 간단하고 유연하면서도 확장 가능한 자동화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유선 및 무선 TSN 기반 결정론적 종단 간 네트워킹을 통해 플러그&프로듀스(Plug-and-Produce) 제조 및 엣지 인텔리전스를 촉진하고 있다.
Moxa의 글로벌 TSN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책임자인 잭 린(Jack Lin)은 “통합 TSN 네트워크는 적시 적소에 데이터를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는 핵심 요소이다. 궁극적인 목표는 중단 없는 운영을 위해 빠르고, 결정적이며, 안정적인 통신을 달성하는 것”이라며 “Moxa는 통합 산업용 이더넷 인프라를 기반으로 표준 이더넷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자동화 구성요소 공급업체 간 상호운용성뿐만 아니라 공장 현장의 결정론적 종단 간 네트워킹 및 프로세스 자동화를 촉진하기 위해 주요 업계 관계자들과 협력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만의 선도적인 리소그래피 토탈 솔루션 공급업체인 ELS 시스템 테크놀로지(ELS System Technology)의 PLC 사업부 AVP (Assistant Vice President)인 라이언 후앙(Ryan Huang)은 “산업용 이더넷 및 네트워킹 전문기술을 갖춘 Moxa는 통합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시간에 민감한 미션 크리티컬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대규모 데이터 전송 및 QoS (Quality of Service)가 가능한 고대역폭 연결을 지원하는 매우 유의미한 TSN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며 “Moxa의 TSN 솔루션은 요구사항이 각기 다른 다중 트래픽 클래스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동일한 개방형 및 표준 네트워크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정확한 모션 제어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ELS 제품에도 매우 유용한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용이하게 인프라의 유지보수 및 확장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네트워크의 경제성을 높이고, 총소유비용(TCO·Total Cost of Ownership)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