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북한의 제8차 당대회 기념 열병식 / 연합뉴스 / 조선중앙통신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국경봉쇄 중인 상황에서 최근 프랑스 비영리단체의 후원을 받아 학교를 지었다.
26일 북한의 ‘조선교육 후원기금’(교육기금) 홈페이지에는 평안남도 평원군 운봉고급중학교(고등학교)의 완공 소식이 게시됐다. 교육기금은 “올해에도 우리나라에서는 학교 건설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돼 많은 학교들이 개교했다”며 “그중에는 2020년 4월부터 프랑스 SPF(Secours Populaire Francais)와 국내 여러 단체들과 협력하여 완공한 평원군 운봉고급중학교도 있다”고 소개했다.
SPF는 2013년에도 황해북도 은파군 례로고급중학교 건설을 위해 4만 7천 유로 규모의 건설 자재를 후원했고, 2019년에는 함경남도 금야군 삼봉고급중학교에 수지창문 112세트와 외장재 3톤 등 마감재를 지원했다.
또 북한 ‘조선장애자체육협회’ 소속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2015년 프랑스를 찾아 SPF를 위한 음악과 무용 공연을 하기도 했다.
조선교육후원기금은 북한이 교육 부문에 대한 국내외 지원을 유치하기 위해 2005년 1월 설립한 단체로, 웹사이트에 수시로 지원 유치 실적을 공개하고 있다.
중국뿐 아니라 독일, 영국, 캐나다, 스위스 등 서방국가 민간단체들이 후원에 참여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