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기획재정부 청사 / 기재부 / 미디어펜정부가 북한의 동북아 지역 다자간 정부협의체인 광역두만개발계획(GTI) 재가입을 촉구했다.
한국 대표인 윤태식 기획재정부 국제경제관리관은 23일 오후 화상으로 열린 GTI 제21차 총회에서 "동북아 지역 개발 협력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북한 재가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광역두만개발계획(Greater Tumen Initiative·GTI)은 동북아 지역 개발과 경제 협력 증진을 위해 한국·중국·러시아·몽골 등 4개국이 참여하는 협의체다. 애초 북한도 회원국이었으나 국제사회 제재 등에 반발하며 2009년 11월 탈퇴했다.
윤 관리관은 GTI가 동북아 지역 물류와 인프라 개발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려면 국제기구로 전환해야 한다는 의견도 내놓았다. 아울러 동북아 지역 공급망체계 개선에 중추적 노력을 해나가자고 제안했다.
윤 관리관은 동북아시아 지역개발 협력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북한의 재가입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 GTI의 국제기구 전환, 글로벌 공급망(GVC) 개편 과정에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회원국들은 이번 회의에서 동북아 지역의 지속가능한 무역·투자 촉진, 인프라 연결 강화 등 내용을 담은 모스크바 선언을 채택했다고, 기재부가 전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