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김정숙평양방직공장 / 뉴스1북한이 국가경제발전 5개년 계획의 첫해인 올해가 불과 50일 남았다며 각 부문에서 생산과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하라고 주문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2일 '무조건성, 철저성, 정확성' 제목의 기사에서 "올해 전투는 50일 남았다"며 "지금이야말로 한해의 마지막 결승 주로에서 어떤 각고와 정신으로 살며 투쟁해야 하는가를 다시금 자각하여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지금 이 시각에도 나라의 방방곡곡에서는 연간계획을 완수한 단위들이 끝없이 늘어나고 수많은 당원과 근로자들이 2년분, 연간계획 완수자 대열에 당당히 들어서고 있다"며 뒤처지는 부문들에 경종을 울렸다.
그러면서 "비록 이전 시기에는 앞장에서 내달리지 못했던 부문이나 단위라 하더라도 다시 한번 정신을 번쩍 차리고 완강한 공격전을 벌리며 혁명의 엄숙한 요구, 시대의 호소 앞에 과감한 실천으로 화답해나서야 한다"고 다그쳤다.
이어 "모두가 무조건성, 철저성, 정확성을 다시금 새겨 안고 올해 전투를 승리적으로 결속하자"고 촉구했다.
특히 각 분야 사업을 이끄는 간부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신문은 "올해 전투의 승리적 결속을 위한 투쟁의 앞장에서 막아서는 시련과 난관을 박차며 대오를 이끌어나가야 할 사람들은 다름 아닌 일군(간부)들"이라고 지목했다.
이어 "당 결정으로 채택한 문제들이 모두 제기일에 어김없이 집행되도록 완강하게 투쟁해 나아가자"면서 간부들을 독려했다.
노동신문은 별도 기사에서도 ‘D-50’을 강조하며 “올해에 추진하고 있는 수백 건의 과학연구과제 중 많은 과제가 성과적으로 결속되었으며 나머지 과제들의 수행도 대부분 마감 단계에 이르렀다”면서 과학기술 분야 연구에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북한은 지난 1월 8차 당대회에서 2016년 발표했던 5개년계획 목표가 ‘엄청나게 미달’했음을 공식 인정하고 새 5개년계획을 선언한 바 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