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는 ‘2021년 9월의 6‧25 전쟁영웅’으로 홍창원 육군 중위(1932. 2. 3. ~ 1952. 9. 7.)를 선정했다.
홍창원 소위(당시 계급)는 6·25전쟁 당시 수도사단 제26연대 5중대 1소대장으로 참전하여 수도 고지 확보를 위한 적 공격에 맞서 선두에서 소대원들을 독려하며 치열한 방어전을 펼쳤다.
하지만, 파상공격을 해오는 적을 확인하고 고지를 사수하겠다는 비장한 각오로 고지 부근에 진내사격을 요청함으로써 많은 적을 사살하였으나, 그 과정에서 홍창원 소대장과 소대원 전원이 장렬히 전사했다.
홍창원 소위는 1951년 6월 육군보병학교 갑종 6기로 입교하여 같은 해 11월 육군 소위로 임관, 수도사단 제26연대 5중대 1소대에 소대장으로 부임했다.
1952년 9월 6일 18시, 휴전 협상이 정체됨에 따라 중국군은 협상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 중동부 전선의 돌출부였던 수도 고지에 맹렬한 포격과 함께 집중 공격을 감행했다.
중대장으로부터 진지를 사수하라는 명령을 받은 홍창원 소대장은 선두에서 소대원들을 독려하며 치열한 방어전을 펼쳤다.
그러나, 모든 통신과 퇴로가 두절 되고 압도적인 적의 규모를 이기지 못할 상황이 되자, 저녁 9시 홍창원 소대장은 어둠 속으로 신호탄을 쏘아 올려 자신들의 진지에 포격할 것을 요청했다.
이러한 요청은 자신과 부대원의 희생을 각오한 최후의 결의였으며, 홍창원 소대장을 비롯한 소대원들의 살신성인은 수도 고지를 사수하는 기폭제가 됐다.
정부는 그의 위국헌신을 기려 1계급 특진과 함께 1952년 10월 31일에 충무무공훈장, 1954년 10월 25일에 화랑무공훈장을 추서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