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출처=자유북한방송'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한변)이 3일 서울 명동에 위치한 중국대사관 인근에서 탈북자 강제북송을 중지하라고 촉구하며 중국정부를 규탄하는 1인시위를 벌였다.
자유북한방송에 따르면 김태훈 한변 회장은 이 자리에서 "중국은 유엔 인권이사국이자 안보리 상임이사국인데도 유엔 인권규약을 무시하는 행태를 보였다"며 "인류애에 입각한 세계인들의 호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 북송을 감행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북한 주민을 보호해야 할 대한민국 정부가 강제 북송에 침묵하고, 여권은 북한인권법을 사문화시키려 하고 있다"며 "북한 주민의 처참한 자유와 인권 상황을 방조하는 태도를 그만두고 탈북민 구제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박선영 사단법인 물망초 이사장도 이날 주한 중국대사관 인근에서 '중국 정부는 유엔인권협약을 준수하라'고 촉구하며 1인시위를 벌였다.
박 이사장은 "중국은 난민협약과 고문방지협약 비준 당사국인데, 협약상 의무를 가볍게 무시한 채 저렇게 탈북자들을 계속 북송하고 있다"며 "송환된 탈북자들이 최소한 고문당하거나 죽음에 처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북송을 지속하는 것은 중국도 정상적인 국가가 아니라는 얘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