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북한 김일성-김정일 주의청년동맹이 제10차 대회 개막을 앞두고 평양에 집결해 김일성 생가가 있는 만경대, 조선혁명박물관 등을 방문하고 금수산태양궁전도 참배했다. 대회 개막은 27일 열린다.
노동신문은 26일 "당 제8차 대회와 당 중앙위 제8기 제2차 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전인민적인 총진군길에서 청년동맹 제10차 대회를 자랑차게 맞이해가는 청년 전위들의 혁명열, 투쟁열이 온 나라에 더욱 세차게 끓어번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4월 초순 진행된 각급 청년동맹 대표회들에서 사업을 총화하고 대회에 보낼 대표자를 선거했으며, 대회 참가자들은 4월 하순 평양에 집결해 시민들의 따뜻한 환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청년동맹은 조선직업총동맹(직총), 조선농업근로자동맹(농근맹), 조선사회주의여성동맹(여맹)과 함께 북한의 4대 근로단체 중 하나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16년 진행된 제9차 대회 이후 5년 만에 열리는 것으로, 올해 초 당 대회때 언급된 명칭 개정 문제도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