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반도통일미래센터는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과 26.(화), 14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센터는 양 기관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코로나-19’ 상황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관내 청소년 대상 통일체험연수, 화상 토론회 등 지역사회 통일인식 확산을 위해 협업 해왔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연계 프로그램 개발․운영, 교육자료 공유 및 상호 교육 시설 이용, 관내 학생의 통일체험 및 상호 연계 운영이 가능하게 된다.
o 특히 관내 자유학년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일체험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청소년 교육의회 등 지역사회 차세대 통일리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협력 사업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