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제공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북한이 핵을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가져간다면 우리도 핵무장에 대해 생각을 다시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서울외신기자클럽 초청 간담회에서 북한 핵 대응책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바이든 (미국) 정부가 북한과의 비핵화 협상을 시작한다고 북한의 태도를 봐서 그런 크나큰 진전이 있으리라고는 보지를 않는다”며 “지금 우리는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해서 북한의 핵에 어떻게 대처할 거냐는 이러한 소위 태세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에 대해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미-중 갈등 아래에서 한국의 외교적 입장은 어떠해야 하는지’ 질문에는 “굳건한 한미동맹 관계를 기반으로 해서 중국과 우리를 별도의 관계로 유지하는 게 대한민국이 취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답했다.
(재)태백시문화재단,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재)태백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 진흥과 활성화를 위해 「2026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태백시에 소재한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교육, 축제, 생활예술,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폭넓게 지원한다.지원금은 분야별로 차등 적용되며, 지역.
태백시, 어르신 보행 안전 위해 LED 안전지팡이 전달
태백시는 지난 9일 화전1(부녀) 경로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주관으로 어르신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지팡이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고령친화도시 지정에 따른 고령자 교통·보행 사고 예방과 일상 속 안전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 관계자들은 안전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