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북한 주민들이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대북 제재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각종 세외 부담까지 크게 늘어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는것으로 전해졌다.
19일 데일리NK이에 따르면 평안남도 소식통은 “지난달 어느 동(洞) 인민반장이 걷어간 지원물자가 한 세대당 10만 원(북한돈, 약 13 달러) 정도라고 한다”며 “그 돈이면 쌀 25kg 정도는 족히 살 수 있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또 “당국이 자력갱생 정책을 강조하면서 주민들에게 군대 지원, 국가건설, 지방 자체 전력기지 건설, 혁명사적지 보호 등에 필요한 물자들을 걷어가고 있다”며 “평양 종합병원 건설, 기업소 자체 발전소 건설, 아파트 외장재 구매, 동상 청소용 걸레, 하수도 공사비용, 군대 지원, 발전소 지원, 탄광·광산지원 등 명목이 너무 많아 외우기도 힘들다”고 토로했다.
이어 그는 “시장 장사도 잘 되지 않는데다 세외 부담까지 너무 많아 주민들 사이에서는 제2의 고난의 행군(90년대 중반 대량아사시기)이라는 말도 퍼지고 있다”면서 “그렇지만 지원물자를 내지 않으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어 힘들어도 어쩔 수 없이 납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