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데일리엔케이양강도 혜산시 가스폭발
북한정부가 지난3일 혜산시 가스 폭발 사고 피해 지역(탑성동) 내에서 ‘새로운 살림집 건설’ 방안이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민 십수 명이 사망하는 대형 사건에도 별다른 대책을 내놓지 않았던 당국이 갑자기 당근책을 준비하고 있다는 뜻으로, 민심 악화와 외부 시선을 염두에 둔 조치가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10일 데일리NK이에 따르면, 최근 북한 당국이 사고 피해 가족들에게 ‘살림집 건설 계획’을 제시했다. 장마가 끝나는 즉시 건설에 돌입하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당국은 시 돌격대와 도시경영과 소속 시설물보수 사업소 인원을 보장해 주겠다면서도 중요한 ‘자재’ 문제에 대해서는 ‘자력갱생’을 강조했다는 것이다.
소식통은 “위(당국)에서는 세멘트(시멘트), 콩크리트(콘크리트) 등은 피해를 본 주민들끼리 토론하라고 했다”면서 “또한 건설에 동원된 사람들에게 ‘점심 식사를 반드시 해줘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고 말했다.
피해 가족 측은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소식통은 “사망한 가족 측은 아직 슬픔에 빠져 있고, 병원에 입원한 환자도 아직 많아 간호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면서 “그런데 위에서는 갑자기 돈을 내라니까 사람들이 어처구니없어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사고 후에 회관조차 내준 적도 없던 정부가 집을 짓는 데 갑자기 관심을 보이자 황당하다는 반응도 나온다”면서 “일부 주민들 사이에서는 ‘들어보니 중국 등 외부에 사고 소식이 알려졌다고 하더라’ ‘그래서 가만히 있을 수 없었던 것’이라는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다”고 현지 분위기를 소개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