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최근 양강도 혜산시에서 발생한 ‘가스 연쇄 폭발’ 사고로 사망자가 추가로 나왔다.
5일 데일리NK이에 따르면 양강도 소식통은, 지난 4일 밤 도(道) 인민병원에서 6명이 의식 불명인 상황에서 끝내 숨졌다. 이로써 이번 폭발 사고 사망자는 총 15명으로 늘었다.
앞서 6명은 사고 당일(3일) 즉사했고, 3명은 병원으로 후송된 이후 숨졌었다.
또한 3도 화상을 입은 환자 2명도 사망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시당(市黨) 조직부 조직부부장의 책임 아래 탑성동당, 시 인민위원회 도시주택과, 시 건물보수사업소 등에서 피해 현장 철거 및 정리에 나섰다.
또한 4일 오후 4시경부터는 시 사회안전부 소속 기동대들이 출동해 사고 현장에 주민들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통제하고 있다. 특히 손전화(휴대전화)로 사진을 찍으려는 주민을 발견하면 바로 압수 조치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지난 3일 저녁 양강도 혜산시 탑성동에 있는 한 하모니카 사택(북한 특유의 다세대 주택)에서 연쇄 가스폭발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