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북한 당국이 최근 발생한 탈북민 재입북 사건과 관련, “월남도주자가 비루스(바이러스)를 묻혀 들어와 전염병(코로나19) 위험수위가 높아졌다”는 내용으로 내부 강연회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데일리NK 함경북도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 당국은 이달 1일 당원, 근로자, 간부 학습반 조직별 강연을 조직하고, 탈북민의 재입북 사건을 언급해 코로나19 감염 확산의 심각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소식통은 “강연에서는 귀향한 월남도주자에게서 비루스가 나왔다면서 더 엄중한 사태로 번지기 전에 강력한 방역을 위해 전국의 인원 유동을 100% 금지하고 10호 초소들에서는 외부 차량과 오토바이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전했다.
강연회에 참가한 주민들 사이에서는 ‘같은 도내 시·군의 경계를 넘는 것도 안 된다면 어떻게 먹고 살아야 하는가’ ‘유통이 안 되니 물건값은 3~4배로 오르고 현품이 들어온 게 없어 돈도 필요 없는 형편이 아닌가’ ‘앞날에 대한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는 등 한탄하는 목소리가 흘러나왔다고 한다.
소식통은 “주민들은 강연회 장소에서 굶어 죽으나 앓아 죽으나 죽는 것은 같다면서 이럴 바에는 차라리 유통할 길을 따로 열어놓는 게 옳지 않냐고 수군거리며 불만을 터뜨리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