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데일리엔케이 내부소식통 제공북한이 올해 초 선보인 최신 스마트폰 ‘진달래 7’이 안드로이드 9.0을 탑재한 것으로 확인됐다.
데일리NK이에 따르면 내부소식통을 통해 받은 진달래7 소개문에는 ‘진달래 전용조작체계(Android 9.0)’이라는 문구가 표시돼 있다.
실제 올해 출시된 것으로 알려진 평양 2426과 2428은 안드로이드 8.1 버전이 탑재돼 있다.
진달래7 소개문에는 다른 세부 기능들도 소개돼있다.
진달래7의 화면크기는 6.3인치이고 해상도는 FHD+(2340×1080)급이다. 올해 초 공개된 진달래6보다 화면이 0.1인치 더 크다. 화면 디자인도 진달래7은 물방울 노치(Notch)이고 진달래6은 M형 노치 디자인을 채택하는 등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두 제품 사이에 차별성을 둔 점도 눈에 띈다.
후면 듀얼 카메라 성능은 21 MP이며 전면 카메라는 16 MP이다. MP는 Mega Pixel의 줄임말로 1 MP 는 100만 화소를 뜻한다. 즉 진달래7의 후면 카메라는 2,1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는 뜻이다.
이 밖에도 소개문에는 ‘9개 나라 언어 문자 인식 및 자동문서 작성’ ‘고급한 사진화상가공기능(사진편집기능)’ ‘인공지능(AI) 및 증강현실 기술 도입’ 등이 ‘진달래 7’에 포함돼 있다고 적혀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