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CNN 뉴스 캡쳐CNN이 미국 민간 위성 업체를 인용해 평양 만경대구역 원로리 일대에서 핵시설이 가동 중이라는 보도한 가운데, 데일리NK 내부 소식통이 “핵 관련 시설이 아닌 학교다”고 지적했다.
내부 소식통은 지난 9일 “칠골역(지하철)에서 대동군으로 나가는 원로리 길가 오른켠에 있는 건물은 평고(평양고사포병)사령부 정치군관학교”라면서 “핵과는 아무 관련이 없는 곳”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곳은 내부에 본 청사, 보조 청사와 함께 상학장(강의 청사), 중대 대대 병영들과 혁명사상연구실 등이 있다”면서 “종합적으로 보면 일반적인 정치군관학교”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2003년 봄 장군님(김정일)께서 중앙당 간부였던 전종민(계급 소장)을 교장으로 내려보내시면서 학교를 확장시키고, 평양의 하늘을 지키는 훌륭한 정치지휘관들을 많이 양성해 내야 한다고 지적했다”고 과거 역사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앞서 CNN은 민간 위성 업체 ‘플래닛 랩스’가 포착한 사진을 입수, 이 지역 일대에 감시시설과 고층의 주거지, 지도부 방문 기념비, 지하시설 등이 목격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