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대북제재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북한에서 경제난이 이어지면서 꽃제비(부랑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최근 이들이 수산자원이 풍부한 해안 도시로 몰리고 있다는 증언이 나왔다.
데일리NK이에 따르면 함경북도 소식통은 25일 “코로나 비루스(바이러스) 때문인지 요즘 청진에 꽃제비가 상당히 늘었다”면서 “지난해 여름부터 외부에서 조금씩 들어오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꽤 보일 정도”라고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최근 이 꽃제비들이 먹을 것을 찾아 해안 도시로 향하는 모습이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
소식통은 “탄광은 어리고 힘없는 사람들이 일하기는 어렵고 농촌은 원체 가난한 동네라 먹고 살기 힘들다”면서 “그에 반해 바닷가는 일거리도 충분하고 수산물이 많다는 인식이 있어 꽃제비들이 몰리는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일부 해안 도시 돈주가 꽃제비 중 어린아이들만 골라 숙식을 제공해주고 일을 시키는 것으로 전해졌다.
소식통은 “최근 돈주가 꽃제비를 관리하는 시당 기관과 안전부에 허가를 받고 이들에게 식사와 잠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일도 많아졌다”면서 “아이들에게 그물 손질, 수산물 가공, 기타 잡부역을 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돈주들이 관계 당국에 뇌물을 준 뒤 간단한 숙식을 제공하면서 노동력을 착취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된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