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북한 당국이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차단을 목적으로 국경을 봉쇄한 이후 국경지역 가정집의 절도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족한 배급을 밀수로 충당하던 군인들이 최근 생활이 어려워지자 절도 행각을 벌이고 있다고 소식통이 전했다.
데일리NK이에 따르면 평안북도 소식통은 25일 “군 부대가 도적떼로 돌변했다고 할만큼 군인들의 도둑질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의주나 룡천 등 국경 지역에 있는 가정집의 피해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소식통은 “보릿고개가 시작되는 봄철에 군인들의 도적질이 지속 있었지만 지금처럼 극성인 적은 없었다”면서 “과거(국경 봉쇄 전)와 비교하면 10배 이상 도적질 횟수가 많아진 것 같다”고 전했다.
지난 2월 밀수 행위 금지 명령이 하달되면서 군인들의 부수입도 완전히 끊긴 상황이다. 밀무역 의존도가 높은 국경지역 군인들에게 국경 봉쇄 및 밀수 차단 명령은 생활고를 야기할만큼 큰 타격이 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소식통은 “최근 하전사로 보이는 군인이 (민간에) 내려와 식량을 훔쳐가다가 주인에게 발각됐다”면서 “주인이 다른 사람들까지 불러와 도둑질하던 군인을 흠씬 두들겨 패 결국 피범벅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두 번이면 식량을 내주고 보낼 수 있겠지만 하도 당한 집들이 많으니 다들 군인들에 대한 감정이 좋지 않다”며 “주민들은 대체로 군인들을 승냥이보다 더한 승냥이라고 대놓고 욕을 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