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통일부가 이르면 5월 내로 판문점 견학을 재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18일 정부 관계자 등에 따르면 통일부는 유엔사와 우리 국민의 판문점 출입 승인 절차 간소화 방안을 협의 중이다.
여상기 통일부 대변인은 18일 정례브리핑에서 "방역당국이 판문점 지역에 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검체조사를 해 안전하다는 입장이 확인된다면 그때부터 재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 대변인은 "판문점 견학 지역의 가장 큰 문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 지역이라는 점"이라며 "현재 내국인이든 외국인이든 판문점 지역에서 생기는 방역적 고려를 우선적으로 검토해야 되기 때문에 당분간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판문점 견학을 신청하는 일반 우리 국민은 심사 기간이 약 14일이 걸렸고, 여행사를 통해 신청하는 외국인은 3일가량 걸려 부당하다는 논란이 일었다.
유엔사는 지난 15일 통일부에 우리 국민의 출입 승인 기간을 14일에서 3일로 단축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비무장지대(DMZ) 통과와 출입 허가 승인권은 유엔사에 있어 그동안은 오랜시간걸려 승인이 났다.
하지만 이번에 유엔사가 출입 승인에 소요되는 기간을 3일로 대폭 간소화하기로 하면서 우리 국민의 판문점 방문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통일부로 일원화 된 판문점 견학 신청과 관련해선 통합 홈페이지와 견학지원센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