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시는 21일 오전 10시 태화강 국가정원 내 후스·아우돌프 울산 정원(Hoes·Oudolf Ulsan Garden)에서 ‘정원사와 함께하는 자연주의정원 가지치기(컷백)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을 지난 정원식물들의 마른 줄기나 가지 등을 제거해 새싹이 피어나는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울산시, 사단법인 정원다움, 춘해대 산림조경비지니스학과, 시민정원사협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다.
주요 내용은 자연주의정원 내 숙근초 및 그라스 마른 줄기 자르기, 수목 가지치기, 정원 환경정비 등이다.
‘컷백(cutback)’은 식물의 윗부분을 잘라내 건강한 성장과 구조를 유도하는 원예 기술로, 봄철 강한 새순이 돋아나도록 유도해 식물의 생장을 촉진하고 다년생 식물의 개화량을 증가시키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일원에 조성된 자연주의정원)
자연주의정원은 지난 2019년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 당시 인공적이지 않고 하천 환경에 순응하면서 국가정원의 품격을 높여줄 국제적 명성의 새로운 정원을 조성해야 한다는 의견에 따라 시작됐다.
이에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인 피트 아우돌프 정원 작가가 죽음의 강을 생명의 강으로 되살려 국가정원을 만들어낸 울산 시민들의 노력에 감동 받아 아시아 최초로 자연주의정원을 조성하게 됐다. 피트 아우돌프는 버려진 철길을 정원으로 바꾼 뉴욕 하이라인 등을 디자인한 현존 세계 최고의 자연주의정원 디자이너다.
이석용 녹지정원국장은 “자연주의정원이 조성된 지 4년째에 접어들면서 숙근초와 그라스류 식물들이 완전히 활착돼 4계절 아름다운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정원이 됐다고 자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정원 컷백(cutback) 이란?
컷백의 유래 : 기원전 3,000년경 메소포타미아, 고대 로마인들이 과수나 포도나무의 품질 및 생산량 향상을 위해 식물의 가지를 자르면서 시작되었으며, 라틴어 putare(자르다, 다듬다)에서 파생된 단어로 알려져 있음
컷백의 중요성 및 혜택 : 식물 성장 촉진, 병해충 방지, 개화량 증가, 조형 및 크기 조절 등이 있음
온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정월대보름 맞이 남창천 환경정화활동
울주군 온양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순동)가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21일 행사 장소인 남창천 일대에서 온양읍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이번 활동은 다음달 남창천에서 열리는 온양읍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를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개최하기 위해 진행됐다. 박순동 위원장은 “남창천 산책.
울주군, 2026년도 방사능 방재 아카데미 성료
울산 울주군이 21일 군청 문수홀에서 방사능 방재 교육 강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도 방사능 방재 아카데미’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아카데미는 기존 강사의 전문성과 주민 자율방재역량 강화에 중점을 맞춰 교육을 구성했다. 지난해 교육에서 수렴된 주민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 시간도 가졌다. 울주군은 양질의 ..
울산시 정원사와 함께하는 자연주의정원 가지치기(컷백) 행사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21일 오전 10시 태화강 국가정원 내 후스·아우돌프 울산 정원(Hoes·Oudolf Ulsan Garden)에서 ‘정원사와 함께하는 자연주의정원 가지치기(컷백)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을 지난 정원식물들의 마른 줄기나 가지 등을 제거해 새싹이 피어나는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해 마련됐다...
북구,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단속 및 불법 포획도구 수거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20일 야생생물관리협회 울산지회, 북구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과 함께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합동 단속 및 불법 포획도구 수거활동을 진행했다.
신천효성 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신천효성 어린이집은 20일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나눔장터 수익금 130만원을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전입 및 임기제공무원 임용장 수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구청장실에서 전입 및 임기제공무원에게 임용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