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 전경[사진=안산시]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고금리·고물가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총 100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시가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한 재원을 바탕으로 지원하는 보증제도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완화된 심사 기준을 적용해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서 시는 지난해에도 650개 업체에 보증을 지원하며 소상공인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올해 시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한 금액은 10억 원이다.
관내 소상공인은 출연금의 10배에 해당하는 100억 원 규모의 보증 한도 내에서 업체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간소화된 지원 절차로 보증서 발급 기간이 단축되어 적시에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대출 신청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산지점(031-690-4303~4305)에서 상담 후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민근 시장은 “경기 침체와 소비 심리 위축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골목상권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에 행정력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속보] 정부, 이재명 대통령 '가덕도 피습 사건' 공식 테러 지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찰이 '테러'로 지정된 2024년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에 대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20일 "부산 가덕도 피습 사건이 테러로 지정됨에 따라 진실 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사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새롭게 수사 TF를 편성하겠다"...
울산 지역자원 활용한 지역활성화, 해녀촌에서 해법 찾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가 지역자원을 활용한 지역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해녀촌 활성화에 주목하고, 타 시·도 선진사례를 통해 정책적 해법을 찾고 있다. 울산광역시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공진혁)는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2026년 연찬회 일정과 연계해 20일 오후부터 21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를 방문, 해녀촌...
송전선로 및 화력발전소 대책 특별위원회, 바이오매스 화력발전소 개발실시계획 변경 승인 불허 촉구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 '송전선로 및 화력발전소 대책 특별위원회'는 19일 영파동 제1산단 내 바이오매스 화력발전소 건립 추진상황을 놓고 집행부을 상대로 집중 점검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서는 당초 2025년 12월까지였던 사업 기간을 2027년 12월까지 연장하는 개발실시계획 변경안이 전북특별자치도에 제출되고, 정읍시의 검토 ..
안산시립합창단, 세계 12대 합창단 선정… 한국 대표로 글로벌 진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립합창단(상임지휘자 박지훈)이 합창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기구인 세계합창연맹(International Federation of Choral Music, IFCM)이 선정한 ‘세계 12대 합창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마카오에서 열리는 세계합창심포지엄에 특별초청을 받아 공연을 올린다.세계합창심포지엄은 3년...
민주지산 각호산
민주지산(珉周之山)은 소백산맥의 일부로 충청북도 영동군과 전라북도 무주군, 경상북도 김천시 경계에 걸친 높이 약 1,241.7m의 산이다.산의 북쪽에는 각호산(角虎山, 약 1,176m)**이 연봉으로 이어지고, 남동쪽에는 석기봉과 삼도봉이 자리해 능선이 장쾌하게 펼쳐진다.민주지산 주변에는 물한계곡 같은 깊은 골짜기와 울창한 숲이 있어 사계..
여수 조각공원
여수 조각공원은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예술랜드 안에 위치한 야외 조각·미디어아트 전시 공간이다.현대 조각 작품과 디지털 미디어 아트가 자연 풍경과 조화를 이루며 산책하며 감상할 수 있다.대표 볼거리는 ‘마이다스의 손’ 등 상징 조형물과 미디어 아트 터널, 전망대 등이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진 예술 공간으로 관광...
안산시, 소상공인 대상 특례 보증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고금리·고물가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총 100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시가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한 재원을 바탕으로 지원하는 보증제도다.신용등급이 낮거나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