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복지센터.충북 제천시가 이달부터 시행 중인 ‘65세 이상 전 시민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제천시는 기존 80세 이상 시민에게만 지원하던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올해부터 65세 이상(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으로 대폭 확대했다.
이에 따라 접종 대상이 많이 늘어나면서 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에는 접종 절차를 문의하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시는 접종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존에 요구되던 1년 이상 거주 확인용 주민등록등본 제출 절차를 폐지하고, 신분증만 지참하면 접종할 수 있도록 행정 절차를 개선했다. 이 같은 조치가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접종을 마친 한 시민은 “예방접종 비용이 부담돼 그동안 미뤄왔는데, 시에서 대상을 확대해줘 걱정을 덜었다”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세심하게 챙겨주는 행정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원 대상은 접종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65세 이상 시민 중 대상포진 예방접종 이력이 없는 사람으로, 생애 1회에 한 해 접종비가 지원된다. 현재 예방접종은 제천시 내 위탁의료기관 43곳에서 실시되고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확대를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대상포진 발병률을 낮추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상자들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043-641-3907)로 문의하면 된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