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여주시 제공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에서 운영하는 여주시립 폰박물관은 11월 4일 개막한 기획전 「전화기 탐정단: 이야기의 주인공을 찾아라!」가 연말에도 관람객들의 호응 속에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참여형 전시로, 관람객이 전화기 탐정단 후보 요원이 되어 대한제국 시기 자석식 전화기부터 스마트폰까지 통신 기술의 발전과 사회 변화를 일기장 형식으로 추리하며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야외 2층 옥상정원에는 박물관 캐릭터 폰토리프렌즈와 함께하는 전화기 조형물 포토존이 마련돼 가족 및 단체 관람객들이 기념사진을 남기는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시장 내 ‘추억 공유 공간’에서는 관람객들이 자신만의 전화기 경험을 기록하며 전시를 완성하는 상호작용형 콘텐츠로 확장되고 있다.
이순열 이사장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며 완성하는 전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추운 겨울에도 가족과 함께 즐기며 세대 간 공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2025 여주 관광 원년의 해’를 맞아 시행했던 무료 개방을 2026년 12월까지 연장 운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립 폰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881-976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
울산공항 민·관·군·경·소방 통합방호훈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12일 울산공항에서 드론 자폭 공격 등 시설물 위협에 대한 민·관·군·경·소방 통합방호훈련이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맞이 취약계층 선물 꾸러미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설 명절을 앞두고 식료품과 생필품 등으로 구성한 선물 꾸러미를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하고, 명절 인사를 전했다.
북구 농소2동, 설맞이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는 12일 자생단체 회원들과 함께 설맞이 권역별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