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태풍 ‘다나스’가 지나가고 마른장마가 계속되면서 무더위에 경기를 보러 온 관람객 폭염대책을 마련한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이하 ‘조직위’)는최근 계속되는 폭염 주의보 발령에 따라 관람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을 위해 각종 폭염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에 조직위는 야외에 설치된 조선대 하이다이빙 경기장에 생수 2,000병을 비치하여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우선, 얼린 얼음물 1,000병은 광주시의 지원을 받아 경기장 입구에 비치했으며, 시원한 물 1,000병은 아이스박스에 넣어 관람석에 비치하고 있다.
또, 종이모자 10,000개와 부채 5,000개를 준비하여 관람객에게 배부하는 등 무더위 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밖에 관람객의 이동통로인 조선대 국제관 주변에 그늘막(MQ텐트)와 쿨링포그 시설을 설치하여 운영 한다.
경기장 주변에 불볕더위와 미세먼지를 동시에 저감하기 위하여, 1일 2회(10시, 12시) 살수 차량을 활용해 물청소도 실시하고 있다.
조직위에서는 남부대 주경기장에도 관람객의 이동과 관람에 불편이 없도록 쿨링포그 시설과 관람객 쉼터(대형TFS텐트) 2개소를 운영하고 각 매표소 주변에는 그늘막을 설치하였다.
특히, 야외에 설치된 수구경기장 관람석에는 차양시설을 설치하여, 관람객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하고 경기장 주변 도로 물청소도 일 4회(10시, 12시, 14시, 16시) 실시 중이다.
한편, 조직위는 폭염에 열사병 등 환자발생에 대비해 응급차와 의료 인력을 대기시키고 있다.
자료출처=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