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서비스, 주거환경개선, 후원물품연계 등 40가구 발굴

장흥군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장동면과 장평면 52개 마을에서 헬프데이(Help Day)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헬프데이는 이장, 부녀회장, 복지기동대원을 비롯한 인적안전망, 공무원이 한조가 되어 복지현장을 방문해 소외되고 누락된 복지대상자를 찾아 발굴 및 지원하는 사업이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장흥군에서는 2015년부터 헬프데이를 운영해 오고 있다.
운영 방식은 인적안전망이 마을에 가가호호 방문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있는지 구석구석 살피고, 발굴된 대상자에 대해 복지욕구를 파악하여 사례회의를 거쳐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17일 추진한 장동면과 장평면에서 40가구가 발굴되었다.
발굴된 대상자에 대해서는 복지욕구에 따라 국기초수급자 신청 등 각종 사회서비스 지원과 민간복지재단 공모사업(주거환경개선사업, 후원물품 등)을 신청해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복지예산이 늘어도 여전히 복지 사각지대가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해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
광주자치경찰위, 대학가 범죄예방사업 현장점검
[뉴스21통신/ 장병기]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는 5일 북구 용봉동 ‘대학가 범죄예방 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성과를 점검했다. ‘대학가 범죄예방 사업’은 2024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주민들의 야간 보행환경 개선 요구가 가장 많았던 북구 용봉동 전남대학교 인근 원룸 밀집.
광주시, 수능 종합 지원…교통상황실 가동
[뉴스21통신/ 장병기] 광주광역시는 5일 시청 세미나1실에서 광주시교육청, 광주경찰청, 소방안전본부 등 관련 기관과 함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합지원대책 보고회’를 가졌다.이번 보고회는 편안하고 안전한 시험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렸으며, ▲교통 소통 원활화 ▲119 구급 대응 ▲시험장 주변 소음 방지 ▲자연재해 .